프로젝트
세계최저수준의 인구출산율로 인구소멸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위기로부터 구원하기 위한 건강한 청년육성 프로젝트!
2023년 12월 뉴욕타임스에는 “한국이 사라지고 있는가?”라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대한민국의 인구감소는 이제 국가 존망의 심각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원하기 위해 우리에게는 더 많은 건강한 청년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신취약계층 청년인 자립준비청년과 사회적 고립청년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이들을 건강한 청년으로 육성해 내는 것이 우리 사회의 당면 과제가 되었습니다.
㈜크라베르는 신취약청년들을 대한민국의 건강한 주역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뜻있는 파트너와 함께 신취약청년을 위한 청년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갑니다.
단순히 금전적 지원을 넘어 신취약청년들의 실질적인 성장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을 위해 ㈜크라베르의 전문가들이 맞춤형 교육과 프로그램을 기획 및 위탁 운영합니다. 함께 미래를 꿈꾸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신취약청년지원 프로젝트(청년육성 프로젝트)를 위해 ㈜크라베르에서는 관련분야에서 오랜 기간 실무역량을 쌓은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합니다.
기업재단의 청년인재육성사업 및 자립준비청년지원사업 기획·운영 전문가, 위기청소년 및 소외계층 대상 전문상담사, 진로 및 청년창업 멘토링 전문 컨설턴트, 취약계층청년 사례관리 실무자를 포함한 역량 있는 전문가들이 신취약청년지원 프로젝트(청년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본 프로젝트에는 필수적인 법률 및 의료분야 자문을 위한 전문가들은 물론 사회 각분야의 전문가들도 함께 참여합니다.
㈜크라베르는 신취약청년지원 프로젝트(청년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신취약청년들을 건강한 청년으로 육성하여 인구소멸 위기의 대한민국의 구원투수로 성장시키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자신의 삶의 주인으로서 자기결정적인 삶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체계화된 단계별 프로그램, 맞춤형 밀착 프로그램과 풍부한 정서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을 통하여 청년들은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역량과 삶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계화된 단계별 프로그램
맞춤형 밀착 프로그램
풍부한 긍정적 정서 경험